2018
미래 가치를 인쇄하는 전시회 K-PRINT 2018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킨텍스서 ‘Design the Future’
변화하는 인쇄산업의 비전을 제시해 줄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K-PRINT가 오는 8월 29일(수)부터 9월 1일(토)까지 4일간 ‘Design the Future’를 주제로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임남숙 기자  
프린팅코리아  |  포커스

 

 

올해 첫 K-Textile 포함 5개 전시회 통합 개최

다양한 산업군 접목 첨단 인쇄 장비 한눈에 조망

 

한국이앤엑스와 대한인쇄문화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KOTRA,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대한그래픽기술협회,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대한인쇄연구소, 한국제책공업협동조합, 한국스크린인쇄공업협회,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한국인쇄학회 등 관련 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는 K-PRINT 2018 전시회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사상 최대인 22580규모로 개최된다.

 

019 (2).gif


 

최근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인쇄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K-PRINT는 국제인쇄산업전시회인 KIPES 전시회를 비롯해 한국레이블전시회(K-Label),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Print)는 물론이고, 이번부터는 한국텍스타일전시회(K-Textile)를 함께 개최함으로써 세분화되는 인쇄시장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로 인쇄산업 전시회 40주년을 맞는 K-PRINT 2018은 새로운 인쇄산업의 미래를 여는 디지털인쇄, 레이블, 인쇄패키지, 텍스타일 산업의 통합전시회로써 기존 인쇄 영역의 확대와 함께 새롭게 변화하는 신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인쇄환경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경쟁력과 비전을 선보이며, 관련 산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부가 가치 콘텐츠를 생산하고 토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과 인쇄가 접목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레이블 관련 최신장비와 한층 다양해진 프리프레스 및 후가공 장비, 인쇄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인쇄관련 솔루션 및 웹투프린트, 다양한 소재에 적용되는 디지털인쇄, 특수인쇄, 포장인쇄 등 인쇄산업 전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 독일, 일본, 중국 등 세계 유수의 업체들이 참가해 최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관련 산업의 기술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기간 중에 외국인 700여 명을 비롯한 3만여 명의 바이어가 내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시회를 통해 6700억 원의 내수 상담과 93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20여 회 관련 세미나 개최

K-Print 2018 전시 기간 중에는 패키징과 디지털 인쇄, 디자인 세미나, DIGIPEX 2018, 스마트 레이블 인쇄산업, 스펙트럼 아시아 2018, Paper 세미나, 디지털 프린팅 애플리케이션 세미나 등 20여 회의 관련 세미나가 개최돼 최신 정보와 함께 미래의 비전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K-PRINT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유망전시회로 선정됨에 따라 전시회의 국제화를 위해 해외 인쇄관계인 및 인쇄관련 기자의 초청은 물론, 참가업체가 초청하는 해외바이어의 체재비를 지원해 많은 바이어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PRINT 2018 사무국에서는 전시회를 방문하는 해외바이어를 위해 전시장입구에 무료통역센터를 운영하며, ‘해외바이어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방문객과 참가업체간 사전상담예약 시스템, 참관객 사전등록시스템, 숙박 및 교통안내 등 여러 편의서비스를 K-PRINT 홈페이지(www.kprint.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하는 참관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서 서울역/용산역, 2호선 합정역과 킨텍스 전시장간의 무료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K-PRINT 홈페이지에서 827()까지 전시회 사전등록을 하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K-PRINT 2018 사무국(T.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print.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K-PRINT 2018 참가업체 프리뷰

인쇄/디지털·솔루션/패키지/라벨/텍스타일 망라

 

  

글로벌식스

전화 | 031-888-9893 팩스 | 031-888-9896

 

019 (3).gif 

글로벌식스(대표이사 조명환, www.globalsix.co.kr)UV-LED e-beam을 이용한 경화기, 살균/멸균 모듈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UV-LED 경화기 모듈은 PAonMB(PAckage on Metal Board) PAonHS(PAckage on Heat SinK)라는 새로운 방열 개념을 도입한 고효율 제품이다. 프린트용 경화, 반도체 응용, UV잉크 경화 시장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UV LED 경화기

글로벌식스가 소개할 UV LED 경화기 아르틱(Artic)’ 시리즈는 대전류 동작 시 LED광원부에서 발생되는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고방열 금속기판, fluid dynamics을 고려한 최적화된 기구 설계, 고신뢰성 내부 제어 회로 및 전원부, 고객의 요구에 대응가능한 기구의 확장성 등을 적용해 고출력 UV LED모듈을 구현했다.

글로벌식스는 UV LED모듈의 방열 문제에 대한 체계적 접근을 위해 최적화된 UV LED 칩을 선정하고, 고방열 금속 기판을 사용했으며, 최적화된 모듈 설계를 통해 개발했다. 특히 지금까지 제시되지 않았던 방식으로 국내 최초 최고 효율의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고신뢰성 내장형 제어 회로를 자체 개발해 안정된 동작 제어, 방열 기술을 통해서 고효율 확장 가능한 모듈과 차별화된 모듈을 기반으로 UV 프린트용 시스템까지 자체 개발했다.

 

 

 

리소코리아

전화 | 031-8017-0318 팩스 | 031-8017-0319

 

019 (4).gif

 

리소코리아(대표 우키타 카츠히코, www.risokorea.co.kr)는 리소과학공업의 한국 현지 법인으로 20016월 설립됐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디지털 인쇄기 ‘RISOGRAPH’는 탁월한 성능과 품질로 호평 받고 있으며, 잉크젯 방식의 초고속 컬러 프린터 ‘ComColor’는 빠른 출력 속도와 저렴한 컬러 비용을 자랑한다.

 

PPS 콘셉트 모델 RISO T2

B2B상업인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모델이다. RISO T2A4기준 분당 320, 시간당 약 2만매를 풀 컬러로 양면 출력할 수 있으며, AFP/IPDS, PDF, PS 등 다양한 데이터 형식의 출력이 가능하다. 대용량 배지대(옵션)를 연결해 대량 출력물을 적재하거나 타사의 후처리기와 결합해 DM과 같은 출력물을 봉투에 넣는 과정까지 자동화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생산성이 뛰어나면서도 일반 상업인쇄용 인쇄기에 비해 제품의 크기가 작아 공간에 대한 부담이 없고, 저렴한 컬러 출력 비용으로 비용면에서도 매우 효율적이다.

 

리소그라프 특별관

최근 레트로 열풍과 함께 독특한 색감으로 전세계 디자인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리소의 공판디지털 인쇄기 리소그라프특별관을 운영한다. 리소그라프 특별관에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제품인 A2 사이즈 공판인쇄기 ‘RISO A2’ 기계로 디자인 스튜디오 코우너스와 협연해 제작한 디자인 작품들을 전시한다. 또한 190ppm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공판인쇄기 신제품 SF93902도 공판인쇄기 ‘MF9350’도 선보인다.

 

 

모션원

전화 | 02-2028-1877 팩스 | 0505-595-6879

 

019 (5).gif


모션원(대표 정현수, https://edicus.io)은 웹투프린트 상품 서비스를 위한 HTML5 상품편집기, 디자인 자산 관리 및 렌더링 서비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보인다. 2002년 설립된 모션원은 포토/동영상 편집기 및 주문출력서비스를 위한 각종 편집기를 서비스해 오고 있으며, 싸이월드, 삼성 카메라/캠코더 등에 관련 편집기를 제공한 바 있다.


에디쿠스(Edicus)

에디쿠스는 웹투프린트 상품 시장에서, 쇼핑몰 기반만 있으면 나머지 핵심요소인 HTML5 웹에디터, 디자인 애셋 메니저 및 렌더링 S/W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 설치없이 바로 접목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포토북, 명함, 카드류, 스티커, 배너, 현수막, 머그컵(3D 프리뷰 포함), 캘린더, 인화, 뱃지 등 사용자가 템플릿을 기반으로 주문할 수 있는 편집기를 제공하고, 사업자가 상품 템플릿 및 디자인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웹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문된 상품이 웹브라우저에서 편집한 것과 100% 동일하게 렌더링 되도록 isomorphic rendering를 구현한다.

웹기반 편집기에서 고품질의 텍스트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웹브라우저마다 다른 결과를 내는 ContentEditable 방식의 텍스트 편집이 아닌, 구글 독스와 같은 방식의 텍스트 편집기를 구현했다. 또한 글자의 자간, 장편, 커닝(kerning), 합자(Ligature) 등을 세밀히 조정할 수 있으며, 곡선위에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Text-on-Path 기능도 포함돼 있다. 그리고 Adobe Indesign/Illustator의 텍스트 컴포넌트를 추출해 동일하게 에디쿠스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디자인 자산을 활용할 수 있다.

 

 

바인텍

전화 | 031-734-2868 팩스 | 031-734-2869

 

019 (6).gif


바인텍(대표 신미희, www.bindtec.kr)은 국내 유일한 소형 결속기 제조사로 pp밴드 결속기를 비롯해 종이/필름 자동결속기, I-mark 감지센서 결속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그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들을 국산화하고 기업의 요청에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면서 저렴한 가격 및 신속한 A/S를 실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종이/필름 자동 결속기를 선보인다.

 

YL-420 종이/필름 결속기

소형 인쇄물 결속기로 종이와 필름 등 2가지 종류의 띠지를 사용할 수 있다. 인쇄 재단물, 명함, 봉투, 소형 박스, 도시락 파우치, 1+1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예열시간 없이 바로 결속가능하다. 종이나 필름 띠지를 사용하므로 결속 시 연기나 냄새가 없으며, 투명, 검정색 제품도 결속 가능하다.

I-Mark 감지센서로 제품의 정보나 로고 등이 인쇄된 밴드로 결속 시 동일한 위치에 연속으로 결속되어 제품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자동화 라인에 연결해 최소 인원으로 연속작업을 할 수 있다.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

전화 | 02-727-0807 팩스 | 02-727-0898

 

019 (7).gif

스크린에이치디코리아(대표이사 전익성)K-print 2018에서 최신 장비와 다양한 디지털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크린은 오프셋인쇄, , 라벨인쇄 등에서는 불가능했던 온디맨드의 다품종 소량책자, 가변DM, 보안티켓, 식품 패키지용 라벨, 음료용 연포장 라벨 등 다양한 샘플들을 전시예정이다.

 

Truepress Jet520HD

Truepress Jet520HDSC 잉크는 PIA2017 InterTech2018 JSPST(일본인쇄기술)에서 수상을 한 제품이다. 스크린의 Truepress Jet520HD는 최근 건조 부분의 강화를 통한 오프셋 코트지에서도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업계 최초 별색지원 2컬러(오렌지, 레드) 헤드를 옵션으로 장착함으로써, 기존 대비 훨씬 더 풍부한 인쇄 표현이 가능해졌다.


Truepress Jet L350UV+

식품 패키지용 라벨이나 식음료용 연포장 라벨 등 애플리케이션 확장을 실현하는 하이엔드 모델 ‘Truepress Jet L350UV+LM’을 국내 최초로 전시한다. 냄새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저 방출 잉크, UV경화를 촉진시키는 질소 퍼지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전시장에서는 가변 데이터의 고속인쇄를 시연하며 소개할 예정이다.

 

PlateRite 8600NII

PlateRite 8600NII CTP는 스크린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PTR-8600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신뢰성 높은 레코딩 테크놀로지를 채용해 뛰어난 생산성과 현상기 연결 및 반자동 오토로더 대응으로 오퍼레이터의 작업부담을 경감하고 편의성을 도모하면서 동시에 최상의 가격경쟁력을 제공한다.

 

SCREEN Digital PRESS C3080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고품질 디지털 컬러인쇄기 C3080을 전시한다. 분당 81/A4 생산성과 대용량 급지장치로 762mm 배너인쇄가 가능한 C3080350g/에 이르는 다양한 용지대응이 장점이다. 신개발 IQ-501 기능을 통해 실시간 인쇄품질관리 및 자동 양면 핀맞춤이 가능하며, 작업준비시간 단축과 늘 일정한 품질유지가 가능하므로 운영의 효율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

 

 

 

쎈텍스

 019 (10).gif


쎈텍스(대표이사 야마다 모토아키, www.suntex-jp.com)1990년 설립되어 목형 전문 관련 설비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15개국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우수한 내구성과 높은 정밀도를 자랑한다.

 

ST LASER

화낙의 CO레이저 발진기를 적용하는 레이저로, Z축 고정으로 테이블이 이동하는 타입으로 안정적인 빔 폭을 실현하고 있다. 레이저 혼합 가스 3, 정격 출력 1Kw, 신뢰할 수 있는 사후 관리로 안정성이 유지되는 제품이다.

 

ST BENDER

칼날을 확실히 잡아주는 시스템과 백래쉬를 방지하는 구조로 인해 안정적인 치수관리 유지, 목형 제작에 최적인 벤딩기다.

 

 

 

썬라이즈

전화 | 031-576-6457 팩스 | 031-576-6451

 

019 (9).gif

 

썬라이즈(대표 노도환)UV 경화기를 제작하는 업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LED UV 경화기를 개발·완료해 인쇄인들에게 선보인다.


인버터타입·LED UV 경화기 전시

썬라이즈의 LED UV는 정전압 방식 대비 고가의 LED 드라이버를 장착해 LED 수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전류방식을 채택했다. 썬라이즈 LED UV의 가장 큰 특징은 인쇄폭에 따라 유닛별 각 4개의 모듈을 독립적으로 사용, 미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한 유닛당 4개의 모듈이 장착되어 있는데 인쇄폭이 82이하인 경우는 1개의 모듈만, 164이하인 경우는 2개의 모듈만 점등하게 함으로써 값비싼 LED 칩의 교체시기를 최대한 늦췄다.

썬라이즈 관계자는 현재 LED UV로 경화가 되지 않는 코팅부분이 숙제로 남아있기는 하지만 썬라이즈는 수많은 테스트를 해가며 하꾸리와, 유광코팅까지는 경화에 성공했다. 다만 아직까지 LED UV 전용 하꾸리 및 유광코팅잉크가 고가라는 것이 문제다. 하지만 향후 모든 코팅을 비롯한 잉크가 LED UV에 경화될 거라 믿으며 지속적으로 썬라이즈는 LED UV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썬라이즈는 LED UV의 잘못된 상식과 LED UV의 장단점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노하라코리아

전화 | 02-2285-5446 팩스 | 02-2285-5442

 

019 (8).gif

시노하라코리아(대표 박정희, www.shinohara.co.kr)는 시노하라 레이저 커팅기 LC-330R, JWEI 평판커팅기 LSC-0604-RM, HLM 펀칭머신 MCM-200 Punching King을 비롯해 PS판펀칭기 REGISTAR, 수습정화장치 FILTROSTAR 등의 다양한 장비를 선보인다.

 

레이저 커팅기 LC-330R

LC-330R은 롤투롤 타입의 레이저 커팅기로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를 목형 없이 바로 커팅할 수 있는 제품이며, LSC-0604-RM은 최대 480×340의 용지까지 자동 급지를 통해 완칼 및 반칼, 오시 작업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 전용 평판커팅기이다.

HLM 펀칭머신MCM-200 Punching King50×30부터 150×150까지 소재를 유압을 이용해 대량으로 커팅할 수 있는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PS판펀칭기

REGISTAR PS판펀칭기는 아시아 최초로 PS판펀칭기를 독자 개발한 TY사의 제품으로 오프셋 인쇄기부터 윤전 인쇄기까지 모든 인쇄 기종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습수정화장치

FILTROSTAR는 인쇄기가 보유한 본래의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강력 습수정화장치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여과시스템이다.

 

 

아란

전화 | 02-815-9564 팩스 | 0303-3443-8778

 

019 (11).gif



아란(대표 김광수, www.aranuv.com)은 대표 장비인 UV-6090을 선보인다. 고품질의 UV인쇄기 UV-6090Ricoh GH2220 헤드를 장착해 여러 가지 종류의 재질에 뛰어난 인쇄품질로 작업할 수 있다.


UV Printer UV-6090

아크릴, 유리, 핸드폰 케이스, 화장품 케이스, 나무, 가죽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재질에 뛰어난 인쇄품질로 인쇄할 수 있으며, 최대 인쇄 높이는 100, 인쇄크기는 600×900.

리코 GH2220 헤드를 장착해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RIP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최대 1800dpi의 고해상도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LcLm 잉크를 사용해 기존 4색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표현이 가능하다.

잉크의 경우 1단위의 병으로 공급을 받기 때문에 좀 더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white 와 컬러 동시 인쇄시 출력시간이 white 또는 컬러만 인쇄한 것과 동일해 극대화된 생산성이 보장된다. 바니시(광택) 옵션을 선택할 경우 한 번에 인쇄가 가능하다.

15년 동안 프린터기를 생산한 업체에서 OEM 주문생산을 통해 좀 더 경제적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A4 사이즈에서부터 2500×3000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 및 여러 용도에 맞는 제품들을 제공한다.

대형 평판장비에 롤 옵션을 장착할 경우 평판프린터기를 롤투롤 장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위피엔피

전화 | 042-256-5230 팩스 | 042-256-5249

 

019 (12).gif


위피엔피(대표 정병완, www.wepnp.co.kr)는 웹투프린트 통합 솔루션인 디자인플러그(DesignPlug)를 공개한다. ‘디자인플러그는 인쇄업체, 일반기업, 플랫폼사업자들이 각자의 B2C 혹은 B2B 사업모델에 맞게 신속하고 간편하게 웹투프린트 기반 인쇄 쇼핑몰 및 모바일 앱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디자인플러그

디자인플러그는 위피엔피가 지난 13년간 유수의 인쇄업체들에게 공급해온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통합해 새롭게 선보이는 솔루션이다. ‘디자인플러그는 인쇄업체, 일반기업, 플랫폼사업자들이 각자의 B2C 혹은 B2B 사업모델에 맞게 신속하고 간편하게 웹투프린트 기반 인쇄 쇼핑몰 및 모바일 앱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HTML5 표준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사용자 편집기는 타 제품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자간, 장평, 줄간격 등의 고급 디자인 기능도 제공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일반인들도 보다 손쉽게 인쇄물을 맞춤 주문할 수 있다.

위피엔피 정병완 대표는 위피엔피는 어도비 인디자인 플러그인에 관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디자인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디자인 기능을 그대로 활용하고, 인쇄용 PDF로 정확히 변환할 수 있는 등 기술적 확장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타 솔루션 대비 기술적으로 압도적인 우위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스티시스템

전화 | 070-8888-2471 팩스 | 02-3409-2471

 

019 (13).gif

이에스티시스템(대표 김정욱, www.estsystem.co.kr)HBJ-D800 종이그릇 제조기를 선보인다. HBJ-D800 종이그릇 제조기는 실용적인 시스템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계 50여개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에스티시스템은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장비의 제공을 목표로 세계 유수의 패키징 장비 전문 생산 업체와의 공식 계약을 통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BJ-D800 종이그릇 제조기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편적인 장비로, 고가의 제품가격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던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HBJ-D800은 마닐라지부터 골판지까지 다양한 원단을 성형할 수 있는 장비로, 특히 PE 코팅된 식품지를 성형·접착할 수 있도록 플라즈마와 토출형 건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신형 장비에는 원단 공급의 안정성을 위해 서보모터와 석션시스템이 적용됐다.

HBJ-D800 종이그릇 제조기는 실용적인 시스템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계 50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세계 최고수준의 판매대수가 입증하듯 합리적인 가격 실현, 동급 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성형, 접착이라는 기본적인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장비로서 옵션의 단순화와 부가적인 액세서리를 생략해, 다기능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은 작업장에 유용한 장비다.

 

 

잉크테크

전화 | 031-494-0001 e-mail | yhson@inktec.com

 

019 (14).gif


잉크테크(대표이사 정광춘, www.inktec.com)‘K-PRINT 2018’(K-LABEL, K-Digi Print)에 참가해 신규 디지털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은 UV LED첨단 경화 기술로 동급 최고의 출력 품질을 제공한다.

 

디지털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

ILP-220은 다양한 라벨 재료에 최대 60m/min의 속도와 최대 220폭의 싱글패스 출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의 손쉬운 인쇄 라벨 생산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WEB Cleaner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별도의 코로나 전처리 옵션을 탑재 가능하며, 3단계 gray scale, 4단계 multi drop을 표현하는 15개의 프린터헤드를 채용해 고품질,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함께 가변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현한다.

한편 잉크테크는 국내 유일의 자체기술력으로 다양한 잉크 제품과 UV 잉크젯시스템(JETRIX) 제품을 모두 양산하고 있으며, 디지털 잉크젯 라벨 프린터 ILP-220 전용으로 개발한 디지털 라벨 최적의 UV잉크를 사용한다.

 

 

츠카타니

전화 | 070-7585-4540 팩스 | 031-351-8594

 

019 (15).gif


츠카타니는 일본을 대표하는 커팅엣지의 톱메이커로, 1951년 창업해 열처리부터 기계가공까지의 일관생산체제를 한 발 앞서 확립함으로써 고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해 왔다. 현재는 피나클, 비즈니스폼, 다이커팅 3분야에서 각각 가장 높은 점유율을 획득하고 있다.

 

피나클다이

로타리다이커팅의 새로운 시스템인 피나클다이는 인쇄에서 재단까지 모두 하나의 라인에서 작업할 수 있어 짧은 로트에서 긴 로트까지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라벨의 재단가공은 물론 포장재, 봉투, 액정필름 및 IT관련 부품으로 폭넓은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다이커팅칼

포장지, 리사이클 제품, 필름시트 등 다양한 타발에 이용된다.

한편 츠카타니는 선진기업과도 적극적으로 기술제휴와 업무제휴를 행해 글로벌한 시야로 품질과 기술향상에 정진하고 있다. 60년에 이르는 역사 속에서 단련해 온 츠카타니의 기술은 모든 비즈니스적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타코플러스

전화 | 053-355-1926 팩스 | 053-355-1921

 

019 (16).gif

타코플러스(대표이사 김용래, www.tacho-p.com)는 표지자동공급 제책기 TC-5700을 소개한다. 모든 동작이 자동화되어 있어 제책 속도가 빠르며 안전하고 손쉽게 제책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중소형이기 때문에 좁은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표지 자동 급지 제책기 모델 TC-5700

표지 자동급지 기능이 부착된 제책기 TC-5700은 기존의 수동 작업방식을 개선해 만들어진 새로운 방식의 모델로, 표지 자동급지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단 1번의 동작으로 제책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원터치 방식으로 모든 제책과정이 버튼S/W 한번으로 제책이 완료된다. 모든 동작이 자동화되어 있어 제책 속도가 빠르며 안전하고 손쉽게 제책할 수 있다. 환전 자동화를 지향해 1명의 작업자가 많은 양의 책을 제책할 수 있는 효율성을 자랑한다. 제책 방식의 다양화를 고려한 밀링커팅 방식과 원고와 표지의 접착력을 강화해 책의 제책을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사이드 글루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자동 삽지 기능이 추가돼 편리하고 보다 빠른 제책이 가능하며, 자동적재기능은 제책된 책을 안전하게 적재해 완성된 책을 손쉽게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유럽안전규격(CE)ISO9001, ISO14001 규정을 준수해 설계 제작된 제품이며, 긴급 비상스위치가 있어 위급시 급제동할 수 있어 안전한 제책을 할 수 있다.

 

 

트로잔플러스

전화 | 02-864-5947 팩스 | 02-868-8285

 

019 (17).gif

트로잔플러스(대표 김정수, www.trojanplus.co.kr)30여년간 라벨러, 마킹기의 선도업체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 온 산호기계(대표이사 김종철)가 별도 법인으로 설립한 회사로, 잉크젯 라벨인쇄 시스템 Trojan 시리즈를 전시회를 통해 공개한다. Trojan 시리즈는 다양한 소재에 직접 고품질, 풀컬러 전면인쇄를 할 수 있으며, 제품 크기는 획기적으로 작아졌다.


초고성능 탁상용 디지털 프레스 T2-C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업계에서 가장 작은 디지털 라벨 프레스로 작업 준비시간 및 추가 시설이 필요없다. PC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사용이 쉽고, 원격 진단 시스템을 갖춰 유지 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Natura Ink를 이용해 방수 및 강렬한 색상을 구현하며, 다이커팅 라벨 및 연속 인쇄가 모두 가능해 생산스케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포장용 상면 프린팅 시스템 T3-OP

올인원 상면 프린팅 시스템으로 카드보드, 엽서, 상자, 종이가방, 나무 널빤지, 선적용 완충봉투 등 다양한 잉크 수용성 포장재에 고품질, 풀컬러 전면인쇄가 가능하다. 고정밀 컨베이어 테이블과 1600dpi 해상도를 이용해 초고의 인쇄 퀄리티를 자랑하며, 프린트 헤드를 사용자가 직접 위아래로 조절할 수 있어 인쇄 대상물의 두께에 손쉽게 대처할 수 있다. T2-C와 마찬가지로 사용법이 간단하며, 트러블 발생 시 원격 진단 시스템으로 쉽고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초당 305의 속도로 빠르게 인쇄할 수 있다.

 

 

페라솔루션

전화 | 02-907-9297 팩스 | 02-2268-9481

 

019 (18).gif

페라솔루션(대표 김재택, www.pera.co.kr)은 인쇄 전문 ERP MES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업체다. 20년 이상 인쇄업체를 운영한 김재택 대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인쇄전문 ERP MES 솔루션을 공급한다. 전시회에서는 인쇄제조산업 환경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ERP·MES 프로그램이 적용된 신개념 인쇄전문 솔루션 ‘PERA’를 소개한다.

 

인쇄전문 ERP MES 솔루션 ‘PERA(Printing ERP Revolution Automate)’

견적산출, 주문관리, 생산관리는 물론 하청업체 발주, 하청업체 실시간 작업관리, 납품, 회계, 인사관리까지 전체 업무를 원스톱으로 관장한다. 고객관리, 영업관리, 생산MES관리, 구매·자재관리, 품질관리, 회계관리, 원가관리, 정보관리까지 8파트를 지원한다. 인사이드 뱅크, 더존과도 연결할 수 있다. 인쇄의 모든 공정을 전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가장 강점은 기본 데이터 입력만으로도 자동으로 견적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자동으로 산출된 견적서를 바탕으로 작업지시서가 자동 생성되고 작업지시서는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된다. 견적확정 후 주문 내역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각 생산 공정이 배분된다. 자체 생산할 공정과 협력업체로 보낼 공정이 자동 분개된다. 각 공정은 전송된 작업지시서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작업관리는 PC, 핸드폰, 태블릿 PC,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체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작업현황이 체크되고,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므로 불량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포엔사

전화 | 031-455-0546 팩스 | 031-455-0561

 

019 (19).gif


포엔사(fourn4)(대표 박지암, www.fourn4.com)는 컬러 인쇄 건조에 최적화된 UV LED 솔루션을 선보인다. 멀티 파장 구조의 설계로 컬러 인쇄 건조 효율이 향상됐으며, 특히 포엔사의 하이브리드(수냉&공냉) 냉각 방식은 UV LED 방열을 최적화해 장수명 운영에 기여한다.

 

기존에는 UV 램프를 주로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일반 조명과 같이 LED의 장점(친환경, 장수명 등)을 활용한 UV LED 경화기가 인쇄 분야는 물론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UV 램프 대비 UV LED의 장점은 우선 소형화로 오존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사용자 작업 공간이 환경적/공간적으로 개선된다. 구조적으로도 Mirror/배기 등이 없어 소형화에 따른 공간 편의를 제공한다. 수은 등 화합물 사용이 없는 친환경제품이며, ‘소비 전력을 현저하게 감소시켜 에너지 절감은 물론, 빈번한 램프 교환이 없어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기존 UV 램프와 같이 IR(적외선) 방출이 없어 IR에 의한 인쇄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포엔사 UV LED 경화 제품의 특징은 멀티 파장 설계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인쇄 컬러 잉크에도 건조(경화)가 잘 되도록 건조 효율을 개선했다는 것이다. 또한 HYBRID방식(공냉과 수냉 방식의 혼용)의 독특한 아이디어 기술을 적용해 자체 테스트 결과 공냉 대비 10의 냉각 효과가 있으며, 이는 UV LED의 안정적 운영과 장수명의 장점에 기여하는 기술이다.

 

 

피앤씨

전화 | 031-728-3333 e-mail | sales@pncmdm.com

 

019 (20).gif

피앤씨(대표 김영근)는 이번 전시회에서 Xeikon의 디지털 인쇄기, AVT의 인쇄 품질 검사기, Blumer의 라벨 펀칭기, Holweg&Weber의 종이 쇼핑백 가공기 등 패키지 인쇄 및 후가공을 위한 토털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Xeikon은 라벨 및 포장, 문서, 상업용, 접이식 상자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인쇄 기술을 제공한다. XeikonCX3, 3050 등 라벨 및 접이식 상자용 고해상도 디지털 인쇄기를 통해 빠른 속도로 일관된 고품질, 안정성, 낮은 생산 비용을 보장한다. Xeikon의 경우 자체 개발 및 생산하는 드라잉 토너를 사용한다. 이 토너는 FDA 표준을 준수해 향이 없고 식품 포장에 용이하다. 또한, 높은 내광성을 가져 인쇄 후, 일광에 노출 시, 변색, 퇴색에 대한 우려가 없다.

AVT는 인쇄 품질 검사 장치 분야의 선도적인 업체다. 색상 변화, 핀트 변화, 바코드 체크 등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인쇄물을 검사할 수 있는 장비이다.

Blumer는 라벨, 카드 펀칭 및 마무리 공정에 대한 선도적인 기술을 가진 스위스 업체다. Blumer의 핵심 라인인 Atlaswet glue 라벨 생산 시스템이다. Atlas-1110은 기계에 완벽하게 결합된 버퍼링, 스트립 절단, 펀칭 및 밴딩 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고정밀성을 보장하는 라벨 펀칭기이다.

H.G Webe Co.는 세계적인 백 가공기 선두업체로 백 제작을 위한 플렉소 인쇄 장비 및 다이커터 등 백 가공기 및 보조 장비를 제공한다. H.G Webe Co.RS(Roto-Simplex)라인은 4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각기 다른 크기, 작업, 및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모델의 제대기를 공급할 수 있다.

 

 

한국에르하르트라이머

전화 | 070-4066-2987 팩스 | 070-4850-8027

 

019 (21).gif


한국에르하르트라이머(대표 볼프강 맥켈, www.erhardt-leimer.com)는 인쇄 검사 장비 ELSCAN & SMARTSCAN을 선보인다.

 

독보적인 인쇄 검사 장비 ELSCAN

ELSCAN은 고해상도 및 중요한 이미지의 품질을 좀 더 섬세하게 관리 시 유용한 제품이며, SMART SCAN의 경우 인쇄품의 200%를 검사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에르하르트라이머는 1919년 독일에서 설립된 이후 시스템 솔루션과 자동화 기술(텍스타일, 고무, 종이, 필름, 타이어 산업 등을 위한 콘트롤, 가이딩, 검수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르하르트라이머의 에르하르트라이머 한국 지사로 국내 인쇄 및 필름 기기 부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코멕시

전화 | 031-728-3331 e-mail | sales@hankookcomexi.co.kr

 

019 (22).gif


한국코멕시(CFO 김영근)는 코멕시 한국 대리점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연포장 시장에 특화된 코멕시의 플렉소·오프셋·그라비어 인쇄기, 무용제·용제 라미네이터, 슬리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멕시 플렉소 인쇄기

코멕시 플렉소 인쇄기는 6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코멕시의 핵심 라인이다. F1, F2 시리즈, F4 등 여러 기계를 통해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각도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멕시 CI8 오프셋 인쇄기

코멕시 CI8 오프셋 인쇄기는 세계 최초 연포장 오프셋 인쇄기이다. 중앙 압통 실린더를 이용해 연포장재에 탁월한 인쇄성을 구현하며 짧은 생산시간, 고객 맞춤화, 원가 절감 및 친환경성으로 연포장 인쇄의 새로운 지표를 제공하는 기계이다.

 

코멕시 R2 그라비어 인쇄기

코멕시 R2 그라비어 인쇄기는 트롤리 방식을 사용해 소량 다품종 인쇄에 적합한 그라비아 인쇄기이다.

한편 코멕시는 전세계에 800여대 이상의 라미네이터를 판매하며 라미네이팅 및 코팅 분야의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 가장 많이 설치된 SL2는 심플함, 생산성을 목표로 설계됐으며, 다양한 재료에 이상적이고 매우 빠른 작업 전환과 완벽한 코팅을 실현하는 최고의 무용제 솔루션이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8월호 통권 194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2017
3. 한국
4. print
5. 박람회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