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후지필름, KD캐노피에 고속고품질 Onset X1 공급
  
글로벌트랜드  |  월드뉴스

 

 

후지필름북미코퍼레이션 그래픽시스템사업부는 최근 콜로라도주 덴버 근처에 소재한 팝업 캐노피 공급 업체의 하나인 KD캐노피사에 화이트를 장착한 고속고품질 Onset X1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KD캐노피는 지난 30년 동안 새로운 고객 유치에 활용되는 휴대용 텐트, 캐노피, 배너를 공급하며 사이니지 업계를 이끌었다. KD캐노피사의 고품질 텐트는 글로벌 고객층을 위해 제작되고 있는데, 1320평방피트 이상 부문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KD캐노피사의 운영책임자인 조디 셀처는 “Onset X1을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속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면서 “Onset은 물론 롤투롤 프린터를 비교한 바 있다고 밝혔다.

시간당 4304평방피트(시간당 80)4세트의 Onset X14개의 CMYK 및 라이트마젠타, 라이트시안, 화이트 및 오렌지(Lm, Lc, W, O) 등의 8개 활성 채널 조합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셀처는 “Onset에서 얻을 수 있는 색상은 절대적으로 놀랍고, 속도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다. Onset X1은 슈퍼 비브리언트 레드, 그린, 블루를 재현하고, UV잉크는 옥외용으로 적합하기에 우리의 텐트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KD캐노피사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인쇄 설비가 없어 다양한 작업을 스크린 방식의 아웃소싱에 의존했는데, 고가이면서도 품질은 낮았다고 밝혔다.

셀처는 테스트 후 디지털 잉크젯이 미래의 트렌드임을 깨닫고 덴버에 소재한 지역 그룹과 협력해 텐트용에 신속히 디지털 인쇄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KD캐노피사는 Onset X1을 구매한 이래 새로운 작업과 고객도 확보했다. 셀처는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단단한 소재에도 인쇄할 수 있게 됐다. Onset X1이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열었다. 이제 고객이 요청한다면 판자와 나무에도 인쇄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Onset X1은 생산성과 생산량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생산 인건비를 절감시켜 준다. “Onset X1은 연포장 소재와 시트 처리 시 롤투롤 장비보다 속도가 6~8배 빠르다. 때문에 작업교대 시간을 줄이고 생산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HP, 엔트리 레벨 라텍스 와이드포맷 솔루션 발표

041.gif

 

HP는 지난 927일 고품질의 수성 HP 라텍스 기술을 적용해 사인 및 디스플레이 인쇄 서비스에 적합한 새로운 엔트리 레벨 HP 라텍스115 프린터 및 엔드투엔드 솔루션 HP 라텍스 115 프린트 앤드 컷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로운 54인치 HP 라텍스115 프린터는 고해상도로 광범위한 실내 및 옥외 사이니지 응용에 놀라운 결과를 선사한다. 또한 HP 라텍스115 프린트 앤드 컷은 라벨, 데칼, 스티커, 맞춤형 섬유, 창문 그래픽을 포함한 보다 많은 응용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중장치 솔루션은 단일의 통합 워크플로에서 동시 및 연속 인쇄 및 재단을 제공한다. HP 라텍스 프린트 앤드 컷 솔루션은 올해 초 HP 라텍스300 시리즈로 출시됐다.

조안 페레즈 페리코트 HP 대형포맷 그래픽사업부 총책임자는 “HP 라텍스115 제품의 출시를 통해 HP 라텍스 프린터의 포트폴리오가 확장됨으로써 대형포맷, 소형 사이니지에 이르는 폭 넓은 라인업을 확보했으며, 수성 라텍스 프린팅 기술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HP 라텍스115 프린터는 자동 유지보수 및 쉽고 직관적인 X축 커터 수성 HP 라텍스 기술로 냄새가 없으며 당일 작업 및 배송 준비 가능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최대 1200dpi의 고해상도 인쇄 높은 이미지 품질의 6색 인쇄 등을 제공한다. 또한 HP 라텍스115 프린트 앤드 컷 솔루션은 빠른 작업 인식 및 안정적인 재단을 위한 HP 바코드 및 OPOS(Optical Positioning System) 장착 라텍스 기본 재단기 독창적인 HP FlexiPrint Cut RIP으로 단일 지점 바코드 통합을 통한 워크플로 최적화 등의 특징이 있다.

 

 

자이콘, 신형 PX2000 UV 잉크젯 라벨 인쇄기 발표

042.gif

자이콘은 PX3000 UV 잉크젯 디지털 라벨 프레스가 출시된 지 불과 수개월 만에 라벨엑스포2017을 통해 UV 잉크젯 포트폴리오 확장을 발표했다.

자이콘 PX30004색 및 5색으로 제공된다. 또한 2색으로 구성된 신형 엔트리 레벨 자이콘 PX2000을 소개했다. 팬서 시리즈의 모든 인쇄기는 자이콘의 팬서 기술로 구동되며 독특한 팬서큐어 UV잉크를 사용하고 강력한 자이콘 X-800 디지털 프론트 엔드를 활용한다.

자이콘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필립 웨이만스는 “UV 잉크젯 라인을 디지털 라벨 인쇄기로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처럼 신속한 제품 개발은 치타 시리즈 건식 토너와 팬서 시리즈 UV 잉크젯 디지털 라벨 인쇄기 모두를 위한 광범위한 보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강조한다. 고객이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 서비스와 함께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디지털 라벨 인쇄기의 포트폴리오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워크플로 및 피니싱이 포함돼 있어 인더스트리4.0 정신으로 완전히 통합되고 원활한 생산 공정을 구현하는 데 유리하다고 밝혔다.

자이콘의 팬서 시리즈는 웹폭이 330mm(13")인 하이엔드 PX3000과 웹폭이 220mm(8.7")인 엔트리레벨 PX2000을 포함하며, 둘 다 최대 50m/분의 인쇄속도(164.5ft/min)로 최적의 웹폭에서 생산성과 처리량을 극대화한다. 이 팬서 인쇄기는 4색 인쇄기 영역을 5색 구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2색 구성으로 제공해 레이블 변환기가 흰색 잉크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웨이만스는 “4색 인쇄기를 만드는 이유는 투자비용이 낮고 잉크젯 기술이 헤드의 사용량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흰색 잉크의 경우처럼 사용량이 적으면 인쇄기 가동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일부 라벨 프린터는 흰색 잉크가 필요 없기 때문에 팬서 프레스를 4색 구성으로 제공해 고객의 요구에 정확히 부응한다고 덧붙였다.

자이콘 팬서 시리즈 프레스는 특허 받은 팬서큐어 UV잉크를 사용해 경화용 LED 및 수은 UV의 조합을 응용한다. 자이콘 UV 잉크젯 인쇄기 고유 개념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일관된 경화, 낮은 에너지 소비, 경화 소스의 수명 연장 및 기판에 대한 열 노출이 제한돼 있어 열에 민감한 인쇄물에서도 인쇄가 가능하다. 팬서큐어 UV잉크는 높은 내광성을 제공하며 열화학 물질, , 긁힘 등에 강해 음료, 건강 및 미용, 산업화학 및 산업용 감압 접착 라벨에 이상적이다. 브랜드 소유자는 물론이고 선반 위의 제품을 보는 소비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획일적인 광택을 선사한다.

 

 

봅스트 DigiMount플렉소 판재 마운팅 시스템 발표

043.gif

 

봅스트는 지난 925일 완전 자동화된 DigiMount플렉소 판재 마운팅 시스템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최신 Smart DigiMount는 슬리브 기술을 사용하는 소폭 및 중폭 웹 인라인 플렉소 프레스 및 다중 프로세스 인쇄 및 변환 라인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Smart DigiMount에는 향상된 전자제품이 있어 판 설치의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슬리브 반복 횟수는 254~812.8mm이고 옵션으로 1066.8mm(10~32인치, 옵션 42인치)를 처리한다. 이는 대형 웹 및 포맷을 수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한다. 주변광을 차단하는 엔클로저도 새로 추가돼 포지셔닝 시스템이 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래의 DigiMount버전은 여전히 139.7~609.6mm(5.5~24인치)의 인쇄 실린더 반복에 적합하다.

봅스트는 초기 Digital Automation프로젝트 이후의 부정확한 판재 마운팅으로 인해 발생하는 워크플로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것은 모든 인쇄기 작업을 완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검사, 조정 및 제어함으로써 라벨 및 포장 작업에 대한 인라인 플렉소 인쇄기 방식에 혁신을 가져왔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5년 디지털 지원 작업을 갖춘 최초의 DigiMount플렉소 판재 마운터가 출시됐다.

시장은 이후 Digital Flexo 기술과 REVO 7색 확장 컬러 개멋 프로세스로 구성된 Digital Automation프로그램에 매우 친숙해졌다. 이 프로세스는 예술품 작업의 유효성 검사에서 최종 제품으로 전체 인쇄 및 변환 워크플로를 자동으로 관리한다.

플렉소 판재는 작업자가 수동으로 수행할 수 없는 정확성과 속도로 장착해야 한다. 특히 7ECG 프로세스를 사용해 인쇄기를 실행하는 경우 운영자의 수동 개입을 피해 총 디지털 품질과 생산성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자동화 환경을 효과적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DigiMount시스템은 쉽고 빠르며 효과적이다. 작업자는 마운터에 판을 놓고 터치스크린에서 기준 마크 정렬의 정렬 순서를 시작해야 한다. 자동 품질 검사는 판재가 올바르게 장착됐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는 각 인쇄 실린더 또는 인쇄 실린더 슬리브에서 0.02+/-mm의 일관성을 달성하는 데 필요하다.

 

 

어도비 3분기 26% 매출 성장 기록

044.gif

어도비는 최근 2017년 회계년도 3분기에 매출 18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당 순이익은 GAAP 기준으로 0.84 달러였으며 비 GAAP 기준으로는 1.10 달러였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의 매출액은 127000만 달러였으며 크리에이티브 매출은 106000만 달러로 증가했다. 디지털 미디어 연례 경상수익은 48800만 달러로 증가해 전분기 대비 38000만 달러 증가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전년 대비 26% 성장한 58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영업 이익은 48%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GAAP 기준으로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영업 이익은 43% 증가했고 순이익은 비GAAP 기준으로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은 74천만 달러였고, 연수익은 약 2200억 달러로 증가했다. 3분기 동안 약 210만 주를 구매해 29800만 달러의 현금을 주주들에게 돌려줬다.

어도비 사장이자 CEO인 샨타누 나라옌은 어도비는 전년 대비 26%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능적이고 직관적이며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C-스위트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다고 밝혔다.

어도비의 수석 부사장이자 CFO인 마크 개럿은 “3분기 결과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강력한 수익 및 운영에 따른 현금 흐름에 힘입은 것이다고 밝혔다.

 

 

스코딕스, 비코팅 소재 응용 확대

 

045.gif

스코딕스는 지난 920일 세계 유수 용지 제조업체의 새로운 비코팅 용지를 포함하는 적용 범위를 보강했다고 밝혔다. 이미 Fedrigoni 코팅지와 호환되는 스코딕스 기술은 유일하게 품질 보증을 유지하면서도 비코팅 용지의 디지털 후처리가 가능하다.

애밋 슈바르츠 스코딕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현재 시장에 소개된 모든 브랜드에 디지털 후처리 기능을 제공하고자 한다. 응용 재고 목록에 이러한 새로운 소재를 추가한다면 우리는 그 목표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스코딕스 디지털 기술은 소량 인쇄와 버저닝 관리를 경제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 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자신의 선택에 따라 소재 및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디자인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탁월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비코팅 소재의 범위는 Arctic Paper, Arjowiggins, Gruppo Cordenons SpA, Mohawk Paper, Favini&Neenah Paper의 용지를 비롯해 Fedrigoni의 추가 옵션을 포함한다.

슈바르츠 부사장은 스코딕스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개발된 다재다능하고 생산적인 고품질 인쇄기를 제공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 대표 인쇄기인 포일 장착 울트라프로는 9가지 후처리 응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른 어떤 기술로는 절대 재현할 수 없다. 여기에 36개의 포일을 포함해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소재로 작업할 수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비코팅 용지의 사용은 스크딕스가 현재 시장에서 가장 다기능한 디지털 후처리 인쇄기를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에이버리데니슨, 2025년 지속가능성 목표 계획 발표

046.gif

 

에이버리데니슨은 최근 2025년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기업 및 산업 분야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2014~2016년 지속가능 경영보고서인 All of Us, Every Day는 운영, 산업 및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크기와 규모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강조한다.

이에 관련해 에이버리데니슨은 2016년 동안 지역 기반 CO2 절대 배출량 3.2% 감소 및 시장 기반 절대 배출량(재생 가능 에너지 포함) 12% 감소 구매한 총 종이의 78%FSC 또는 PEFC 인증 보유 세계 수준 안전 기록의 기록가능사고율(RIR) 0.25 기록 등의 주요 성과를 올렸다.

에이버리데니슨의 회장이자 CEO인 미치 부티어는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재료 과학 혁신자로서 우리는 책임감뿐만 아니라 기회를 이끌어내고, 발명하고, 수익성을 얻기 위한 지속가능성을 전망하고 있다. 우리 직원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전후 공급망과의 연계를 통해 목표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버리데니슨은 보고서에 설명된 바와 같이 FSC 인증 용지 사용을 늘리면서 라벨링 및 패키징 산업 전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종이 업계에서 가장 큰 글로벌 구매자 중 하나로서 매년 10억 달러 이상을 소비하고 있는 이 회사의 활동은 FSC 인증 용지 업계의 전반적 가용성, 사용 및 비용 동등성을 장려해 지속가능한 산림보호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부티어 회장은 2016년부터 매년 온실 가스 배출량을 매년 최소 3% 감축하는 목표 달성에 대해서도 성공을 언급했다. 이를 위해 에이버리데니슨은 다양한 요구, 다양한 수단으로 감축을 추구하고 있다. 여기에는 에너지 집약도(2015년 대비 7.2% 감축), 재생 가능 에너지 소싱 및 재생 에너지 인증 획득이 포함된다.

이 보고서에서는 가치사슬 전체의 라벨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되는 지역의 고객, 재활용 업체 및 기타 이해 관계자와 글로벌 재활용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에이버리데니슨의 2025년 목표는 회사 내부와 운영되는 업계 전반에 걸쳐 낭비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6년 말 현재 전 세계 에이버리데니슨의 180개 사이트 중 59개 사이트가 매립식 쓰레기 처리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회사는 매립지에서 고형 폐기물의 91%를 처리하고 있다.

 

 

KBA, 동남아시아 각국에 보급 확대

047.gif

 

KBA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피다 제품의 보급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동남아시아 인쇄산업의 성장률은 6.2~6.5%로 매우 역동적이지만 개별 국가 간에는 여전히 상당한 차이가 있다. 엄청난 규모의 중국 시장과 함께 태국은 이 지역 인쇄기 구매자 중 가장 강력한 고객으로 손꼽힌다. 수출 호조와 국내 수요의 증가로 라피다 매엽 오프셋 인쇄기, 특히 전국 패키징 인쇄기 분야에서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많은 글로벌 브랜드 제조업체가 태국에서 포장제품을 인쇄한다. 이러한 추세는 2018년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인쇄 업체는 최첨단 기술 및 브랜드에 특별한 투자를 하고 있다.

방콕에 본사를 두고 있는 T.C.P.와 같은 포장회사와 VNT Interprint 등은 라피다106과 같은 고도로 자동화된 인쇄기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다. 예를 들어 T.C.P.의 인라인 컬러 농도 제어 및 시트 검사를 위한 QualiTronic Professional 시스템뿐만 아니라 6개의 인쇄 장치, 인라인 코터 및 연장된 공급 장치가 있는 라피다106은 작년에 설치됐다. 또한 몇 달 전에는 VNT Interprint6색 라피다106 코터 인쇄기가 추가로 설치됐으며, 방콕과 마찬가지로 콘티넨탈 패키징도 일반 잉크 및 UV 잉크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추가코팅기를 장착한 8색 버전의 라피다105 프로를 도입했다.

베트남 인쇄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1500개의 산업 포장 및 인쇄 회사가 있다. 베트남 최고의 포장회사 중 하나인 골드선패키징&프린팅은 2015년에 첫 번째 라피다105 코터 인쇄기를, 지난해에 두 번째 인쇄기를 설치한 바 있으며, 세 번째 인쇄기인 딜리버리 연장 6색 라피다1052017년 말에 설치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CPS에도 코팅기가 달린 6색 라피다105를 포함한 KBA 인쇄기가 설치됐으며, 이외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도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7년 11월호 통권 185호    

 
 

  프린팅코리아 2017년 11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 2017
3.
4. 한국
5. 관련산업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