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와우프레스㈜, UV 잉크젯 AccurioJet KM-1 국내 1호 설치
“KM-1통해 다양한 인쇄 서비스 제공”
와우프레스㈜(대표이사 김경환, www.wowpress.co.kr)는 지난 10월 19일 코니카미놀타프로프린트솔루션스코리아㈜ 본사 쇼룸에서 와우프레스의 향후 사업비전과 AccurioJet KM-1 국내 1호 설치와 관련한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국내 1호기 KM-1이 설치된 서울지사이자 POD센터의 견학 행사가 진행했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줌인


 

와우프레스는 최근 홈페이지 개편 및 디자인 대행 서비스 도입, 그리고 서울센터 확장 등으로 인쇄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쇄업체중 하나다.

 

Q. 와우프레스는 어떤 회사인가?

20034월 대맥문화사로 설립돼 2013년 사명을 와우프레스로 전환하고 높은 품질과 대응 서비스로 업계에 감탄사를 터트릴 정도의 품질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러한 와우프레스의 의지는 고품질 장비 투자로 이어졌으며, 코닥 넥스프레스 S3000, HP 인디고 7800 등 다수의 국내 1호 고품질 디지털 장비 도입 경험을 갖고 있다. 2018 K-Print에서는 다양한 출력물 전시 행사를 통해 업계에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지게 되었으며, 행사에서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도입된 셀프 디자인서비스와 디자인 대행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에서 고품질 출력까지 개입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토털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한 포스터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당선작을 최신 도입장비인 AccurioJet KM-1으로 인쇄해 행사기간 동안 전시했다.

 

Q. 대구지역의 대표 인쇄사인 와우프레스가 서울로 진출한 이유?

와우프레스는 대구에 본사를 두고, 전국으로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지사는 2년전 설립됐으며, 올해 KM-1 도입과 함께 확장하게 됐다. 또한 대구 본사에 설치됐던 넥스프레스와 인디고 7800을 서울지사로 이전해 서울지사를 POD센터로 전환했다. 서울지사를 설치한 이유는 충무로의 우수한 인쇄 인프라를 활용해 와우프레스의 기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또한 새로운 고객 분들에게 와우프레스의 높은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와우프레스는 2003년 인쇄서비스를 시작해 약 15년간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도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선하고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많다. 서울지사 확장을 통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Q. AccurioJet KM-1을 도입한 계기는?

새로운 디지털인쇄기의 도입을 검토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3가지다. 첫째는 고품질의 인쇄물을 빠르게 납품할 수 있는가? 두 번째는 고객과의 약속인 납품일자를 지킬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성 그리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용지에 대한 수용성이다. 이는 와우프레스가 인쇄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AccurioJet KM-1의 도입 검토부터 도입 결정까지의 선택의 기준이었으며, 오랜 검증과 테스트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와우프레스의 기준을 충족하는 유일한 장비로 선정되어 도입하게 되었다.

 

Q. 와우프레스가 도입한 AccurioJet KM-1에 대해 소개해 달라.

AccurioJet KM-1 도입은 코니카미놀타에 대한 그동안의 선입견이 크게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 AccurioJet KM-1의 도입을 검토하고 테스트를 진행함에 있어 그 어느 회사와 견주어도 훌륭했던 코니카미놀타의 영업력과 일본 본사의 지원은 참으로 인상적이었다. AccuioJet KM-1B2사이즈에 양면 출력이 가능하고 기존의 디지털 장비와 차별화된 UV잉크젯을 채용하고 있어, 높은 생산성에도 출력 속도 저하나 색 변화가 거의 없다. 이로써 재주문에 따른 제품 재생산 시 기존에 납품한 인쇄물과의 색 편차에서 오는 고객들의 불편함이 해소되리라 생각한다. 또한 엠보용지 및 특수용지를 사용해도 품질 저하가 없으며, 높은 열을 사용하지 않아 용지 웨이브, 컬과 같은 변형이 매우 적었다. 이는 기존 디지털 장비와 차별되는 점으로, 장비 도입 이후 더 다양한 용지 테스트를 통해 고품질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장비는 전반적으로 기존 오프셋 장비의 바디를 채용하고 있어, 급지 및 장비 본체의 내구성이 검증되었으며, 양면 정합 능력이 높아 많은 물량을 출력해도 오차가 매우 적어 고객 들에게 높은 품질의 인쇄물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AccurioJet KM-1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인쇄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Q. AccurioJet KM-1을 활용한 향후 와우프레스의 계획은?

와우프레스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변화하고 있다. AccurioJet KM-1 도입 또한 인쇄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의 일환이며,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개선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AccurioJet KM-1을 통한 본격적인 인쇄물 생산은 11월로 예상하고 있으며, 11월 말 오픈하우스를 통하여 정식으로 서울지사의 확장과 AccurioJet KM-1을 통한 인쇄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11월호 통권 197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1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한국
3. 2017
4. print
5. 인쇄기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