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봅스트 오픈하우스 ‘Competence 18’ 개최
다양한 후가공 라인업 소개…한국시장 ‘지속 지원’
세계 최고의 후가공 설비 제조사 봅스트는 지난 6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 동안 스위스 본사에서 오픈 하우스 ’Competence 18’을 개최했다. 우리나라도 봅스트 한국 대리점인 일진PMS㈜ 관계자와 화장품 및 식품 패키지를 선도하는 유수 업체가 참가했다. 일진P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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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개최된 ‘Competence 14’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오픈하우스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의 다이커팅기, 금박기, 접착기 및 실시간 온라인 서비스 등이 소개됐으며, 시연회 및 공장 견학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첫날 언론 시연회를 비롯해 전세계 약 1000여명의 고객을 위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진행했다. 봅스트 한국 대리점인 일진PMS와 화장품 및 식품 패키지를 선도하는 유수 업체가 참가해 한국 시장에 대한 의미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연회 이후 진행된 국가별 대리점 회의에서는 2002년 이후 15년 만에 봅스트 신모델 기계를 한국 시장에 소개 및 계약한 일진PMS에 대한 감사와 일본, 중국과 더불어 아시아의 고급 패키지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지난해 7% 성장 기록

봅스트는 매년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17년 기준 약 1.7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전세계 패키지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작년 한 해 약 7%(최근 3년 평균 3%)의 성장을 기록했다. Jean Pascal 봅스트 회장은 전세계 50여개 지사 및 대리점, 14(8개국)의 생산기지, 5400명의 직원이 가진 글로벌 인프라를 토대로 매년 약 1300여대의 기계를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인쇄 위해 친환경 공장 설립

봅스트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을 지속 발전시켜야 할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환경친화적인 공장 설립은 물론이고, 기계 가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에 대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Tooling Solution’에 대한 방향성을 선보였으며,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매년 매출액의 7%R&D 사업에 투자,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나아가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제고에 기업 역량을 집중화하고 있는 현장을 고객과 공유하고 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7월호 통권 193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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