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디스쿱 아시아 2018 성료
글로벌 29개국 900여 인쇄인 참가
세계 각국의 HP 디지털 프레스를 사용하는 인쇄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디스쿱 아시아 2018’이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디스쿱’은 HP 고객사들이 중심으로 개최돼 교육과 체험, 업계 교류 커뮤니티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0년 이후 2번째로 열렸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줌인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인도,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29개국 900여명이 넘는 참가자와 30여 솔루션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아론 바샤니 HP 인디고 대표, 마이클 보일 HP 그래픽 비즈니스 사업부(GSB) 총괄 매니저, 켈빈 게이지 디스쿱 APJ 회장, 리카드 아덴 HP 인디고 폴딩카툰 아태 및 일본지역 비즈니스 관리자, 브렌다 알바레즈 HP WW 마케팅 제품 관리자, 데니스 추 HP 인디고 지역 솔루션 설계자, 라제쉬 도라 에스코 동남아시아 애플리케이션 세일즈 매니저, 켈빈 게이지 블루스타그룹 대표, 줄리안 마쉬 디스쿱 글로벌 이사회 회장, 팻 맥그루 키포인트인텔리전스 이사, 히로아키 타카 돗판 비즈니스 혁신 부서 관리자 등이 내한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지난 514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디스쿱 코리아 2018’ 행사는 HP의 그래픽 솔루션 사용자들이 진행하고 HP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 세계의 HP 그래픽 솔루션 사용자들이 모여 HP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의 최신 동향을 만나보는 중요한 자리다. HP가 분리된 뒤 HP Inc.‘Keep Reinventing’ 슬로건 하에 지속적으로 기술 혁신을 이뤄 왔으며, 산업계와 고객, 커뮤니티들을 지원해 왔다. 모든 사람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미션으로, 앞으로도 혁신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21 (4).gif 021 (5).gif


50여개 주제발표 진행된 기술 세션

디스쿱 아시아 2018’은 고객사 방문, 미니 MBA 코스, 기술 세션 등으로 진행됐다.

고객사 방문은 인터프로, GMP, 삼영, 베터웨이시스템, 아이앤피, 태성 등을 방문해 회사 대표나 매니저 등 관계자들로부터 직접 성공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미니 MBA 코스는 전략 관리, 재무 관리, 판매 관리, 인력관리 등을 통해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14일과 15일 양일간 진행됐다.

기술 세션은 BREAKOUT B, C, D룸과 백제룸, 신라 1, 4룸 등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50여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돼 자신이 듣고 싶은 주제발표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기술세션은 브랜드, 상업인쇄, 일반 인쇄산업, 라벨 및 패키징, 라지포맷, 접이식상자, 연포장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HP 30여개 제휴사, 혁신적 제품 및 솔루션 소개

3층 쇼케이스 공간에서는 HP를 비롯해 스코딕스, 에스코, 호리존, GMP 30여개 제휴사들이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했다.

HP는 새로운 디자인젯 Z6 Z9+ 프린터 시리즈와 R2000 등을 소개했다. HP 디자인젯 Z6 시리즈는 6색의 잉크 카트리지를, Z9 시리즈는 광택제를 포함한 10개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신제품의 혁신적인 기술은 정밀하게 잉크를 입자 단위로 분사하는 HP 픽셀 컨트롤(HP Pixel Control) 기술과 분사 잉크 방울 크기를 선택해 톤 표현에서 뛰어난 HP 하이디피니션 노즐 아키텍처(HP High-Definition Nozzle Architevture)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출력과 동시에 용지를 재단할 수 있는 수작 재단기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를 이용해 작업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고, 여백이 없는 결과물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HP 라텍스 R2000 프린터는 HP 화이트 라텍스 잉크가 적용돼, 컬러 소재뿐 아니라 투명한 소재에도 고급스러운 광택의 백색을 구현할 수 있다. 단일 잉크 세트가 장착된 HP 라텍스 R2000 프린터는 소매업, 옥외 간판, 창문 그래픽, 이벤트 및 전시회, 장식 및 차량 래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인디고를 이용해 제품 포장지나 용기를 제작한 에이에이치씨, 유한킴벌리, 뉴트로지나, 롯데제과 등의 제품이 전시됐다.

 

021 (3).gif 

HP 디지털 프린트 엑설런스 어워즈 201826개사 수상

HP 디지털 프린트 엑설런스 어워즈 2018 시상식이 지난 515일 오후 8시 드래곤시티 호텔5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크리에이티브 우승자 1개사, 그랜드 우승자 5개사, 상업 및 라벨·패키징 부문에서 20개사가 선정됐다.

마이클 보일 HP 그래픽비즈니스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올해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에는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응모했다. 특히 엔트리 인쇄 및 마무리 작업이 탁월한 제품들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 수상자는 인도네시아의 Kisah Publishing으로, 하드커버북을 증강 현실을 사용해 생생한 인쇄물로 제작했다.

그랜드 우승자는 부문별 우승자가 선정됐으며, 일반 상업인쇄부문 우승자는 호주의 Momento Pro와 중국의 Beijing Hengmei Culture Communication, 라벨인쇄부문은 호주의 Multi Color Corporation, 연포장 부문은 중국의 루난신샹웨이포장이 수상했다.

 

 

 

마이클 보일 HP 그래픽 비즈니스사업부 총괄 매니저

디지털 인쇄시장은 꾸준히 성장

 

 

021 (6).gif

마이클 보일(Michael Boyel) HP 그래픽 비즈니스 사업부(GSB) 총괄 매니저가 지난 5월 내한했다.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디스쿱 아시아 2018’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14일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hp 그래픽 사업분야의 핵심전략과 함께 라텍스 R2000 프린터와 디자인젯 Z6/Z9+ 프린터 시리즈 등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한국, 그래픽 산업 활발한 선진 시장

마이클 보일 HP 그래픽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이번 디스쿱 코리아개최에 대해 한국 시장은 그래픽 관련 비즈니스가 아주 활발한 중요한 시장인데, 전 세계의 그래픽 사업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선도적인 사업자들도 많기 때문이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도 예상 이상으로 많은 인쇄인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들 참가자들 또한 한국이 그래픽 관련 비즈니스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에 있음을 실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900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이 디스쿱 코리아에 등록했다고 덧붙였다.

 

 

HP 그래픽 사업분야의 핵심전략 소개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HP 그래픽 사업분야의 핵심전략 세 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는 기술이 적용되는 분야를 넓혀 시장의 판도를 흔드는 것이며, 두 번째는 시장 판도를 바꾸는 강력한 추진력을 얻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력이다. 한국 시장에서도 4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더 뛰어난 효율성과 생산성을 확보해 인쇄서비스 사업자들이 더 높은 생산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전 세계 그래픽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다만 330억 달러 규모의 아날로그 인쇄시장은 2% 성장에 그치고 있지만, 디지털 인쇄시장의 성장 폭은 아날로그보다 높은 5%에 이른다. 특히 HP18분기 연속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21 (7).gif


UV 기반 솔루션 보다 친환경적인 HP 라텍스 시리즈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롤 및 평판 소재에 대응하는 HP 라텍스 R2000 시리즈 및 R3800 시리즈도 공개했다. HP 라텍스 R2000 시리즈는 폭 2.5미터의 롤 및 평판 출력을 모두 지원하는 제품으로, 저온 환경에서 낮은 농도로 출력이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평판 소재를 지원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업계 전문가들은 HP 라텍스 R2000이 출력 분야에서 주요 이정표가 될 만한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출력 서비스 제공자(PSP)들이 수성 잉크 기반 롤 및 평판 소재 출력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을 해와 HP 라텍스 프린터를 개발하게 되었다. HP 라텍스 R2000HP가 고객을 위한 최상의 경험을 만들어 내고, 출력 가능성을 끊임없이 재창조하는 HP의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HP 라텍스 R2000 프린터에는 HP 화이트 라텍스 잉크가 적용돼, 컬러 소재뿐 아니라 투명한 소재에도 고급스러운 광택의 백색을 구현할 수 있다. 소매업, 옥외 간판, 창문 그래픽, 이벤트 및 전시회, 장식 및 차량 래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점이 기존의 UV 잉크 기반 프린터 대비 큰 강점이다. HP 라텍스 오버코트를 활용하면 높은 접착력, 긁힘에 강한 높은 내구성과 유연성을 갖게 되며, 출력과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화이트 라텍스 잉크는 컬러 소재뿐 아니라 투명한 소재에도 고급스러운 백색을 구현한다. 화이트 잉크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챔버 쪽으로 이동해 자동 순환하도록 하고, 헤드 역시 별도 보관할 수 있도록 해 잉크 낭비를 없앴다. 시간당 88를 출력하는 초고속 출력이 가능하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HP 라텍스 R2000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작업할 수 있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와 함께 나무의 결 등 원 소재의 느낌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또한 환경친화적 수성 잉크이기 때문에 작업자뿐 아니라 리테일러 내의 구성, 출력물을 가정의 장식 등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HP 라텍스 3800 점보 롤 솔루션

새로운 HP 라텍스 3800 점보 롤 솔루션은 HP 라텍스 3000 시리즈에 통합 가능한 롤 로더, 언로더를 탑재했다. 최대 1.2톤의 롤 무게를 지원해 무거운 비닐소재 등을 사용한 출력 환경에서 롤의 장착, 분리의 번거로움을 해결한다. 이 솔루션은 바닥 마감이나 데코 라미네이트, 합성가죽, 윈도우 블라인드 등의 산업 데코 영역에서 효과적이다.

 

 

GIS 제작자·출력서비스업체가 주요 고객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디자인젯 Z6, Z9+ 시리즈와 Z6x10 프린터 시리즈, 포스터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재활용 캔버스 등 새롭게 선보이는 11개 제품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우리의 주요 고객은 지리정보시스템(GIS) 제작자와 출력 서비스 업체들이다라고 밝혔다. 이 중 보안성은 지리정보시스템(GIS) 제작자에게 특히 요구된다. HP리포트에 따르면 이들은 지도 제작이나 측량 관련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다루고 있지만, 사용자의 69%는 이들의 프린터가 악성 코드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또한 GIS 관련 파일의 크기도 매년 25% 가량 계속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큰 데이터를 감당할 수 있는 프린터가 필요하다고도 밝혔다. 출력 서비스 업체는 전체 작업 시간 중 20%를 후반 작업에 소요하며, 2017년 기준 대형 인쇄물 수요는 7% 늘어났다. 13천억장의 사진이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고, 이렇게 촬영된 사진은 디지털 상태로 봤을 때보다 출력해서 볼 때 더 오래 기억되는 경향이 있다는 조사 결과를 소개했다.

마이클 보일 총괄 매니저는 좋아하는 것은 클릭하고, 사랑하는 것은 출력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사진 출력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프린터로 디자인젯 Z6 Z9+ 프린터가 있다라며 신규 디자인젯 Z 프린터 시리즈는 고객 경험을 큰 폭으로 향상시키고 전문가급 사진은 물론 옥외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출력 가능성을 재정의해 출력 서비스 제공자가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탁월하다. 혁신적인 색상 기술과 수직 재단기를 통해 보다 빠른 속도로 인상적인 출력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디자인됐다고 강조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6월호 통권 192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2017
3. 한국
4. print
5. 박람회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