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직업교육의 최고 브랜드 ‘신구 엑스포 2017’
그래픽아츠과 64명 졸업작품 전시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는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신구대학교 체육관, 산학관 B1층, 국제관 B1층, 식물원, 국제관 1층/8층, 복지관 등지에서 ‘신구 엑스포 2017’을 개최했다. 엑스포 기간 동안 그래픽아츠과 2학년 학생 64명은 14개조로 나눠 지난 7개월 동안 준비한 과제 및 졸업작품 28점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조갑준 기자  
비즈니스 · PR  |  줌인


 

창업지원의 요람,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졸업준비생의 창의성과 직업교육의 의지 결합을 목표로 매년 10월 개최되는 신구 엑스포는 올해에는 창업지원의 요람, 신구대학교라는 주제 아래 진행됐다.

이와 관련해 이숭겸 신구대학교 총장은 직업교육의 최고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신구 엑스포 2017’은 다양한 전시와 세미나,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산학협력의 새로운 방향 제시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올해 엑스포는 창업지원의 요람, 신구대학교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창업지원을 위한 대학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창업보육, 창업교육, 창업체험으로 연계되는 창업지원시스템 운영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전문인 양성 교육에서 창업이 점점 중요시되고 있는 지금, 우리 대학 전문인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콘셉트와 의미부여 강조 작품 눈길

그래픽아츠과 2학년 64명의 학생들은 1학기가 시작하자마자 4~5명으로 구성된 14개 조를 구성해 7개월 동안 과제 및 졸업작품 준비에 몰두했다. 올해 졸업작품전시회는 학과장을 맡고 있는 오성상 교수가 행사 전체를 주관했으며, 다른 그래픽아츠과 전공 교수들도 주제별로 각조를 맡아 지도했다.

올해 전시회에는 전시장 양쪽 편에 14개조 졸업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가운데에는 전공과목별 과제작품을 함께 배치함으로써 다양한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전시회와 비교해 특수인쇄 효과보다는 컬러가 강조된 작품이 눈에 많이 띄었다. 특히 팝업을 통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작품이 점점 더 많은 자리를 차지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7년 11월호 통권 185호    

 
 

  프린팅코리아 2017년 11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 2017
3.
4. 한국
5. 관련산업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