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70년 전통의 광성CRT㈜
고객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최선
광성CRT㈜(대표이사 김원중)가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고무롤 전문 제조업의 전통을 새롭게 써 나가고 있는 광성CRT㈜는 최고가 아니면 선택받지 못하고, 미세한 차이가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는 목표로 고객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갑준 기자  
인터뷰 · 탐방  |  탐방

 

광성CRT는 지난 1948년 문화고무공업사로 설립된 이래, 고무롤 전문제조업의 한길을 걸어 왔다. 인쇄업계에서는 광성고무롤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는데, 2004년 광성고무롤에서 분사한 후 현재의 이름인 광성씨알티로 상호를 변경하고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공장에서 인쇄용 고무롤을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다.

광성CRT는 김원중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31명의 임직원이 관리, 영업, 생산, 연구개발, QC 등의 부서에서 미세한 차이가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는 목표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고객사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광성CRT라는 경영이념과 인화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는 직원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하는 원동력이 됐다.

현재 광성CRT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은 인쇄용과 산업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인쇄용은 직접 생산하고 있는 매엽인쇄용 고무롤, 윤전인쇄용 고무롤 등이며, 블랭킷은 일본 긴요사의 대한민국 총판으로서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또한 UV잉크는 삼영잉크페인트제조를 통해 공급하고 있다. 산업용은 필름, 그라비어, 벽지, 섬유, 목재 등에서 사용되는 각종 고무롤 및 철심을 직접 생산 및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지난 8K-PRINT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인쇄용 롤인 KS7000 시리즈는 고무롤 각각의 용도에 알맞은 경도(28,32,38)로 개발했으며, 잉크전이성 및 친수성, 내마모성이 우수하다. 특히 UV겸용 잉크롤인 KS-4100 제품은 내구성이 우수하도록 개발해 일반세척제는 물론 UV세척제에도 장시간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KS7032 폼 잉킹 롤러

KS7032는 광성CRT와 독일 Kraiburg사의 합작 기술력으로 개발한 오프셋 인쇄용, 폼 전용 프리미엄 잉크롤러다. 장시간 사용해도 안정된 잉크 전이성을 유지해 우수한 인쇄품질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잉크 및 세척제에 대한 내약품성이 우수하고, 쉽게 글레이징되지 않는 표면 특성이 있어 장기간에 걸쳐 균일하고, 안정된 잉크 전이성을 유지한다. 고무의 동적 특성이 매우 우수하고, 발열이 적기 때문에 고속, 장기간 연속 운전에 있어서도 롤의 팽창이 적고, 일정한 닙폭을 유지한다.

 

KS-7028 습수 롤러

KS-7028은 광성CRT와 독일 Kraiburg사의 합작 기술력으로 개발한 오프셋 인쇄용, 연속 습수 롤러다. 저알코올, 무알코올 습수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으로 긴 수명과 안정적인 습수를 가능하게 한다.

친수성이 우수해 저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습수의 경우에도 균일하고 안정된 습수가 가능하다. 탁월한 물성과 내마모성, 기계적 강도로 쉽게 판 에지에 의한 상처가 나지 않으며, 마모가 매우 적다.

 

KS-7038 잉킹 롤러

KS-7038은 광성CRT와 독일 Kraiburg사의 합작 기술력으로 개발한 오프셋 인쇄용, 프리미엄 잉크롤러다. 고속인쇄에 적합하고, 표면고무 뜯김이나 마모가 적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우수한 동적특성과 낮은 마찰로 발열이 매우 적기 때문에 고속, 장시간 연속 운전에 있어서도 일정한 닙폭을 유지하고, 잉크 미스팅도 감소한다. 고무의 물리적 강도가 높기 때문에 판 에지부 상처 및 마모, 잉크 이김롤의 표면 뜯김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KS-4100 UV 겸용 잉킹 롤러

KS-4100은 광성CRT와 독일 Kraiburg사의 합작 기술력으로 개발한 UV 및 일반 매엽 오프셋 겸용 잉크롤러다. 뛰어난 내구성으로 일반 세척제 및 UV세척제에 고무 물성과 규격의 변화 없이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한다.

우수한 내약품성과 UV 및 일반 잉크에 대한 안정된 잉크 전이성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고무의 팽윤이나 수축이 적다. 우수한 동적특성 및 적은 발열로 고속, 장시간 연속 운전에도 일정한 닙폭을 유지한다.


MC740 오프셋 블랭킷(긴요사)

특별히 설계된 표면 고무 화합물의 미세한 마무리로 높은 품질의 인쇄 결과를 위한 매우 예리한 망점재현성을 제공한다. 특수하게 디자인된 구조는 개선된 고속시트 공급의 눌림이 인쇄의 안정성과 긴 수명을 제공한다.

 

MC7400E 오프셋 블랭킷(긴요사)

특별한 표면 마감은 망점의 선명함과 베다의 균일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용지의 우수한 주행성을 실현한다.

 

S7400N 오프셋 블랭킷(긴요사)

특별히 설계된 표면 고무 화합물은 뛰어난 잉크의 전이성을 유지하며, 동시에 종이의 분리성을 더욱 개선했다. 내유성이 뛰어나므로 UV겸용이 가능하다. 더욱 향상된 압축층은 흡수성과 복원력을 더욱 향상시켜 지분을 경감시킨다.

 

NP92 신문용 고무 블랭킷(긴요사)

변형이 적고, 수명이 길며, 생산 로트별 편차를 크게 감소시키는 특징이 있다. 제조 공정 중 유기용제 사용량과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큰 폭으로 줄인다.

 

써머스피어 기술

써머스피어 기술은 긴요사에서 개발한 블랭킷 압충층 개발 기술이다. 안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충격 흡수 능력이 향상됐다. 신속한 복구 및 보다 나은 분쇄 저항을 통해 인쇄기의 블랭킷 수명을 연장시킨다.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미니인터뷰 김원중 광성CRT대표이사

각 기계별 특성에 맞춰 재설계 필요


017 (9).gif

 

 

광성CRT의 발전 방향은?

1948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생산, 공급한 다양한 제품(산업별, 재질별, 용도별)의 이력을 빅데이터화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생산과 기술영업에 적용해 최고의 제품을 공급할 것이다. 회사의 오랜 역사처럼 장기근속을 통한 고도의 숙련된 기술자들이 각 공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최고의 설비와 기술자들로 구성된 연구개발부서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도록 항상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광성CRT만의 명장제도를 시행해 최고의 기술자를 양성하고 있다. 명장은 해당 경력 15년 이상의 최고기술자에게 부여되는 직책이자 명예이다.

 

경영하면서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은?

고무롤 생산현장의 특수성으로 인해 3D업종이라는 인식이 저변에 깔려 있는 게 사실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근로자 교육과 복지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희망적이고 모범적인 일터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향후 미래비전은?

종이인쇄산업의 규모가 점차 축소되고 고품질, 친환경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현재까지 일률적으로 공급돼 왔던 고무롤도 각각 기계별 특성에 알맞도록 재설계가 필요하다. 또한 제품의 공급방식도 간결하고 신속하게 바꿔 국내인쇄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향후 동남아시장을 포함한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11월호 통권 197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1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한국
3. 2017
4. print
5. 인쇄기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