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업 승계 경영인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
17명 2세 인쇄인 교육 수료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남수) 산하 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 왕영준) ‘가업 승계 경영인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이 지난 7월 16일 호텔PJ 카라디움홀에서 개최됐다. 가업 승계 경영인은 지난 5월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7주간 교육을 수료했다.   
뉴스 · 행사  |  정책/단체뉴스

 

이날 행사에는 김남수 서울인쇄조합 이사장, 최복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서울인쇄조합 조정분과위원회 김종호 위원장, 재정분과위원회 김윤중 위원장, 사업분과위원회 리우식 위원장을 비롯해 가업 승계 경영인 17명 등이 자리했다.

수료식에 앞서 김남수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 혁신 융합적 사고로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데, 이 자리에 있는 가업 승계 경영인이 미래를 이끄는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가업 승계 경영인을 위한 사업들이 계속된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15 (2).gif


최복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최근 인쇄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이 위기를 기회로 바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쇄 장수기업이 계속 나오길 기대한다. 모든 이의 건승을 빈다고 말했다.


015 (3).gif


리우식 사업분과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인쇄견습공으로 시작해 60이 넘은 나이에 공부하면서 인쇄사를 운영하고 있다. 사기를 당한적도 있고, 힘든 일도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여기 있는 가업 승계 인쇄인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정상에 서야 정상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촌에서 빛나는 인쇄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욱 피아이텍 대표이사와 목영만 명문기획 대표가 답사를 했으며 심화학습과정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가업승계 인쇄인, 7주간 교육

이후 진행된 수료식을 통해 17명의 가업승계 인쇄인이 수료증을 받았다.

가업 승계 경영인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은 서울시가 올해부터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쇄를 비롯한 주얼리, 기계금속 등 도시 제조업 분야의 2세 소공인이 안정적으로 업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28일부터 713일까지 7주 동안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7층 강당내 교육장에서 매주 3회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됐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8월호 통권 194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2017
3. 한국
4. print
5. 박람회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www.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